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이지뷰어 - 소설보는 프로그램, 책보는 프로그램


이지뷰어 - 소설보는 프로그램, 책보는 프로그램



한 때 무협 혹은 판타지 소설에 빠져서 주구장창 소설만 보던 때가 있습니다.
군 복무 하던 현역 시절에도 상, 병장 쯤 되서는 할께 없어서 남는 시간을 전부 운동이나 독서를 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한달에 평균적으로 100여권의 책을 읽으면서 그 중 90% 이상이 무협이나 판타지였습니다. 별다른 도움이 되진 않지만 시간 보내기엔 최고입니다........;;

전역 후에도 한동안 이런저런 책을 다운로드 받아서 봤는데 스캔본 같은 경우에는 꿀뷰(허니뷰)를 통해 손쉽게 볼 수 있었지만 txt 파일의 경우 보기가 상당히 까다롭더군요 



특히나 위 사진과 같이 텍스트가 옆으로 쭉~ 써있는 경우 왔다갔다 하면서 봐야하기에 귀찮고 집중도 안되더군요 그래서 책보는 프로그램 혹은 소설보는 프로그램을 찾아보니 종류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바로북, 가림토, 이지뷰어 등등.. 모두 다운받아서 사용해 봤는데 이지뷰어가 그나마 사용하기 편하더군요 : )

<이지뷰어 설정>

이지뷰어의 특징을 몇가지 꼽아보면

1. 이지뷰어는 공개프로그램으로 사용시 제약이 없는 프리웨어(무료)입니다.
2. 이지뷰어는 32비트 전용 코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메모리에 제약이 없고 빠르고 가볍습니다.
3. 운영체제의 제약이 없습니다.
4. 일본 shift-jis코드를 완벽지원 합니다.
5. 배경, 자간거리, 줄간격, 글꼴, 글자크기, 여백 등..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지뷰어로 특정 글을 읽다가 종료 후 나중에 다시 불러오면 종료했던 그 위치에서 시작하더군요 : )
여러 종류의 책보는 프로그램 혹은 소설보는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는데 이지뷰어가 그나마 제일 좋더군요 .. ^^

 
 
 가림토 모습(출처 - 네이버카페 고스트data)  텍스북 모습(출처 - 네이버카페 고스트data)

책보는 프로그램 혹은 소설보는 프로그램 중에서 이지뷰어를 제외하고 가장 인기있는 2개의 프로그램입니다.
가림토와 텍스북은 실제로 소설책을 읽고 있다는 듯한 느낌을 주기위해서 많은 노력을 한것 같지만 저는 오히려 읽기 불편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이지뷰어 추천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