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한달이 지난 뒤 알게 된 열린편집자상 1만원 캐시



안녕하세요 리틴블로그 입니다. ^^
최근 연말연시 바쁘다는 핑계로 블로그에 신경도 못쓰고.. daily, 1일 1회 포스팅 하겠다는 약속 또한 하루만에 어겨서 면목이 없습니다.. 앞으로 정신 똑바로 차리고 블로깅하도록 하겠습니다.ㅠㅠ 
오늘은 다음뷰의 열린편집자상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몰랐는데 제가 12월 1주차 1만원 캐시 열린편집자상을 받을적이 있었네요.. ㅎㅎ

다음뷰 열린편집자 알고리즘 

다음뷰는 다른 기타 메타사이트와 달리 열린편집자 알고리즘을 도입, 운영하고 있습니다. 
열린편집자 알고리즘은 각 추천의 가치는 모두 다르다는 개념을 가지고 각 컨텐츠의 정보 가치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추천자가 지금까지 어떻게 추천해 왔는지, 그 사람의 추천은 믿을 만했는지, 읽지 않고 추천하지는 않았는지, 추천한 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추천 했는지 등을 분석하여 가치를 매깁니다. 이에 따라 각 추천에 가중치가 적용되기도 하는 알고리즘 입니다.

Daum view 열린편집 알고리즘 안내 - http://daumview.tistory.com/186

이웃만 잘 만나도 열린편집자 

1순위로 다음뷰 이웃분들의 포스트를 먼저 확인하고
2순위로 IT분야의 모든글을 쭉 훑어보면서 관심있는 글 몇가지 확인하는 정도입니다.

제가 아침일찍 컴퓨터를 하는 날은 05~09시 사이에 올라오는 모든 다음뷰 이웃 블로거의 포스트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전부 읽고 댓글을 달고 항상 추천을 누릅니다.. ^^;; 어떻게 보면 공정한 추천은 아닙니다.. 이웃분들의 모든 글에 추천을 남기니까요 ^^;;


하지만 제가 이웃분들을 잘 만났는지 대다수의 이웃분들이 매번 베스트가 됩니다..^^;;
때마침 12월 첫째주는 저 역시 일찍 일어나서 06~09시 사이에 포스팅하던 시기라서 절묘하게 시간때가 잘 맞았습니다. 덕분에 12월 첫째주의 1만원 캐시 부분 열린편집자가 되었네요.. ^^; 


별다른 알림기능도 없고 1만원 캐시만 적립되어서 모르고 있다가 오늘에서야 뒤늦게 발견했습니다.. ㅎㅎ 이웃만 잘 만나도 열린편집자가 가능하네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