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pc방 백신프로그램 추천, pc방(피시방) 백신 의무화



야권 및 시민단체의 사생활 침해 문제 제기 등으로 밀어졌던 악성 프로그램 확산방지에 관한 법률안이 지난해 발의 되었고, 제정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최근 사이버테러의 중심이 되어버린 좀비pc의 확산을 막기 위해 추진된 법안이지만 일부 조항이 문제가 되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 중에는 "다량의 PC를 보유한 PC방 및 공용 PC를 운용하는 민간기업 의무적 백신 설치/최신업데이트" 항목도 문제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중소기업 및 개인 기업자에게는 부담으로 돌아오는 조항이기 때문입니다.

pc방 백신프로그램 추천, pc방(피시방) 백신 의무화


지난 2011/02/11 - [보안] - pc방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포스트에서도 말했지만 손님의 입장에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피시방이 없는 것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시방 이용이 꺼려지고, 피시방에서 마음껏 pc를 사용할 수 없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부분에서 바라본다면 좀비pc방지법의 pc방 백신 의무화가 달갑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입니다.

기업용 백신의 경우 가격 부담이 있는게 사실이지만 pc방 백신의 경우 가격이 저렴하여 가격부담이 없기 때문에 pc방 입장에서도 그리 나쁜 조항은 아니란 생각도 하게 됩니다. 사실 피시방 이용이 가장 꺼려지는 이유는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로 인한 정보유출인데.. 위의 2011/02/11 - [보안] - pc방에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 포스트에서도 이야기 했듯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피시방은 극 소수입니다. 

그렇기에 피시방 가서 게임은 절대 하지 않는다, 피시방에서 중요한 작업은 절대 하지 않는다는 말이 나오는 것 입니다. 이왕 설치하게 되는 pc방 백신이라면 꾸준한 업데이트와 관리로 "믿고 사용할 수 있는 pc방"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갖고 손님들에게 어필한다며 타 pc방과 쓸모없는 가격경쟁을 하지 않아도 충분히 손님들에게 어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몇번씩 위와 같은 헤드라인 인터넷 뉴스를 접하게 됩니다. 절로 pc방 출입이 꺼려지게 되는 인터넷 뉴스입니다. 좀비pc방지법 제정으로 인해 피시방 백신 의무화가 되겠지만 의무적인 pc방 백신프로그램 설치가 아닌 꾸준한 업데이트와 관리로 pc방의 pc를 보호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춰야 합니다.

피시방은 특성상 무료버전의 백신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피시방은 결국 상용 버전 백신프로그램을 유료로 사용해야 하기에 이왕 돈주고 사용하는 백신 어떤게 좋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해외 유명 백신을 피시방에서 사용하면 좋겠지만 여기에는 두가지 문제가 존재합니다. 첫번째는 운영하는 pc방 각각의 pc에 설치하기 위해서는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기에 금전적인 부담이 있습니다. 두번째는 해외 백신의 경우 우수한 성능을 발휘하는 반면 컴퓨터 자체를 무겁게 만들기 때문에 지속적인 버벅이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pc방의 특성상 이점은 가장 큰 마이너스로 작용합니다. 특히나 해외 백신이기 때문에 백신에 무언가 문제가 생겼을 때 문의나 답변을 받음에 있어서 껄끄러운게 사실입니다.

결국 눈을 돌려 국내 백신프로그램 중에서 좋은 백신을 찾게 되는게 현실입니다. 국내 백신프로그램이라고 하면 V3와 알약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 두 백신프로그램 중 피시방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백신을 꼽자면 v3의 우수함을 점칠 수 있습니다. 안철수 연구소는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테스트를 거치고 애우 다양한 특허기술을 가지고 있기에 이런 기술력으로 개발 및 운영되는 v3 능력은 이미 유명합니다. 오래된 역사와 명성이 있는 만큼 보유한 데이터베이스(db) 또한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v3 제품군의 최대 장점은 가볍다는 점입니다. 피시방에서 사용하기에는 가장 적합한 백신프로그램입니다. 국내 백신이기에 또한 백신을 사용함에 있어서 문의사항 혹은 문제가 생겼을 때 즉시 문의하여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도 있습니다.

V3는 pc방 전용 백신프로그램을 별도로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점도 하나의 장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는 PC방 전체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PC 수량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고 가격 역시 1년 사용권이 13만원 내외이기 때문에 pc방에서 사용하기 적합 합니다. 좀비pc방지법 제정으로 pc방 백신설치 의무화가 되기에 인해 어차피 유료 백신을 사용해야 한다면 어떤 백신이 좋을지 판단하여 손님들이 좀더 안심하고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는 피시방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철수 V3 안랩몰 바로가기 - V3 안철수 연구소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