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지인들과 손쉽게 파일공유 하는 방법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HFS(Http File Server)입니다. HFS는 1mb도 되지 않는 560KB의 작은 용량이지만 컴퓨터를 웹 서버로 만들어 언제 어디서든 다운로드가 가능하게 만드는 막강한 프로그램으로써 파일공유를 위해 별도로 업로드할 필요없이 자신의 컴퓨터를 웹 서버로 만들어 손쉽게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동료직원 혹은 친구들 사이에서 공유해야 하는 파일이 있을 경우 매우 유용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HFS(Http File Server)를 활용한 파일공유

손가락 꾸욱~ 눌러주세요 ^^

추천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hfs 실행 모습입니다. hfs는 실행과 동시에 프로그램이 실행된 컴퓨터를 웹서버로 만들어 줍니다. 위와 같이 우클릭 하여 폴더 및 파일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폴더를 만들어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파일 혹은 폴더를 드래그 하여서 추가할수도 있습니다. 폴더의 경우 위와 같이 리얼과 버츄얼 중 선택하게 되는데 리얼폴더를 선택할 경우 상대가 다운로드 뿐 아니라 업로드 역시 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접속주소는 자신의 ip:포트번호입니다.ex (http://192.168.*.*:포트번호)


아무나 다운로드 할 수 없도록 위와 같이 별도로 패스워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계정을 생성하여 각기 다른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패스워드 설정시 위와 같이 자물쇠 모양이 표시되며 접속시 유저이름과 패스워드를 요구합니다.


공유된 파일은 위와같이 표시되며 클릭으로 간단히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ip를 알려주기 싫거나 외우기 까다롭다면 http://www.dyndns.com/ 등의 다이나믹 DNS 기능을 사용하여 자신의 ip를 영문주소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인들과 급히 파일을 공유해야 할 때 혹은 급히 서버가 필요할 때 사용하시면 매우 유용히 사용할 수 있기에 적극 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파일 다운로드 주소
http://www.rejetto.com/hfs/?f=d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