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태크/보험

재테크 기본은 재무설계 무료 재무설계 상담


모두가 말로는 재테크, 재테크 하지만.. 재테크를 재대로 하는 분은 손에 꼽을 정도로 적습니다. 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재테크 방법을 몰라 고민하는 분도 많고, 재테크 라는 범위가 막연하고 넓기에 이리저리 끌려 다니는 분도 상당수 입니다. 이렇듯 재테크의 방향을 잡지 못하고 끌려 다니게 되는 이유는 핵심이 없기 때문입니다.

재테크는 말 그대로 자금의 조달이나 운용에 테크닉을 사용하여 금융 거래에 의한 이득을 꾀하는 일을 의미합니다. 종자돈 10억 만들기, 목돈 만들기 등.. 추상적으로 어떻게든 돈을 모으자! 라는 것에만 포커스가 맞춰있지 정작 중요한 What(핵심사항)이 빠져 있습니다. 그 돈이 왜 필요한지, 무엇 때문에 재테크를 해야 하는지 중심이 잡혀 있지 않기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재테크라는 막연한 단어 앞에 이리저리 휘둘리게 되는 겁니다.

재테크 방법의 기본은 재무설계

재테크 방법의 기본은 재무설계 입니다. 재무설계를 통해서 자신에게 가장 시급한 문제를 찾아 목표를 정립 시키고 조금 더 먼 곳을 볼 수 있기에 재무설계는 재테크 방법의 기본입니다. 재무설계 전문가를 통해서 step by step 하나씩 순서를 밝아 나가며 자신에 대해서 알아 가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재무설계사에게 자신의 수익 및 지출, 투자 성향 대해 진단 및 점검을 받고 보안해 나갈 수 있다는 것이 재무설계가 가장 가장 큰 장점입니다. 단계별 자신에게 가장 시급한 문제를 직시하게 되고, 재무설계를 통해 제 3자와의 대화를 통해 스스로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게 된다는 것 그리고 재무설계 전문가에게 조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그 무엇도 대신할 수 없는 재무설계가 갖는 최대의 장점이자 재테크 방법의 기본입니다.

 
<사진출처 -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재무설계를 통해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크고 작은 일에 대해서 대비를 하고, 그에 필요한 자금을 미리 준비 및 계획할 수 있기에 막연한 주먹구구식 재테크와는 차별화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체계적인 재무설계를 통해 자녀의 교육비와 결혼비용이 그러하고 노후 준비, 불의의 사고나 질병 또한 미리 준비한 자와 그렇지 못한 자의 차이는 확연히 다릅니다. 재무설계를 통해 재무설계 전문가의 손을 거쳐 자신의 수입 및 지출, 적절한 위험 관리, 효율적인 자산 배분을 통한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재테크를 시작하는 것과 아닌것에는 굉장한 차이가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재무설계사의 꾸준한 모니터링으로 그 안전성을 높이고 변화되는 환경에 맞게 변화되는 과정 역시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재무설계를 통한 재테크는 빠르면 빠를수록 좋습니다. 위 표를 보면 아시겠지만 나이가 들면 들수록 지출은 점점 커지게 됩니다. 30대는 자녀 보육 부담, 결혼자금, 주택 마련 자금 등의 지출이 발생 되고, 40~50대가 되면 자녀 교육비와 주택자금 수요 등.. 시간이 지날수록 지출은 점점 커지게 됩니다. 재무설계가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고 하는 이유는 조금이나마 일찍 재무설계를 통한 재테크를 시작하면 시작할수록 그만큼 노후대책을 순조롭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무료 재무설계? why not?

무료 재무설계 나쁘지 않습니다. 오히려 적극 권장합니다. 무료라는 단어 때문에 역으로 재무설계에 대해 의구심이 들기도 하지만 이들은 자신들의 재무설계 실력에 자신이 있기에 무료 재무설계를 하나의 아이템으로 내놓은 것입니다. 무료 재무설계를 신청한 고객을 상대로 고객이 원하는 무료 재무설계와 재테크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작성해 주는 겁니다. 고객에게 자신의 재무설계 실력을 보여주고 인정을 받아서 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함이겠죠


무료 재무설계 라는 아이템으로 고객을 상대하여 직접 미팅을 가지고 고객이 원하는 포트폴리오를 전부 제공하고.. 고객에게 필요한 부분을 전부 무료로 제공한다.. 대단한 자신감이란 생각이 듭니다. 특히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의 경우 최근들어 우후죽순 생겨나는 다른 재무설계 업체와 달리 오래전부터 그 맥을 유지하고 있고 평판도 좋은 곳이니 관심있는 분들은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에서 무료 재무설계 신청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리더스리치 재무설계 센터 - 재무설계 포트폴리오를 무료로 제공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