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순정 아이폰 카카오톡 배경바꾸기 카카오톡 말풍선 바꾸기



순정 아이폰 카카오톡 배경바꾸기 카카오톡 말풍선 바꾸기

탈옥 아이폰의 경우 아이폰의 전체적인 폰트나 테마, 아이콘 등을 자유롭게 수정 및 변경하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반면 탈옥하지 않은 순정 아이폰의 경우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순정 아이폰의 경우 카카오톡 배경바꾸기 혹은 말풍선 바꾸기 역시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순정 아이폰에서도 카카오톡의 배경바꾸기 혹은 말풍선 바꾸기 정도는 가능합니다. 

순정 아이폰 카카오톡 배경바꾸기 & 말풍선 바꾸기 




http://www.macroplant.com/iphoneexplorer

우선 위 주소로 이동하신 뒤 iphoneexplorer를 다운로드 하신 뒤 설치하셔야 합니다.
아이폰 익스플로러는 순정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
아이폰에 설치된 어플이나 파일을 수정 및 변경, 삭제할 수 있는 유틸리티입니다.



아이폰을 연결한 뒤 위와 같이 

Apps - com.iwilab.kakaotalk 경로로 이동하시면 카카오톡 폴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의 카카오톡 로딩 배경화면의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Apps - com.iwilab.kakaotalk - kakaotalk.app - korean.lproj
폴더로 이동하신 뒤 Talk-Default@2x.png 파일을 원하는 이미지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변경방법은 이미지파일 그래그 하신 뒤 끌어다 놓으면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저는 소녀시대 제시카 이미지로.. ^^;;




카카오톡 말풍선의 경우는 Apps - com.iwilab.kakaotalk - kakaotalk.app 경로에 있습니다.

pop_white.png , pop_white@2x.png   -  상대방 말풍선
pop_yellow.png , pop_yellow@2x.png   -   본인 말풍선
 
위의 4가지 파일에 덮어 주면 카카오톡 말풍선 색상이 변합니다.
덮어쒸우는 방법은 똑같이 드래그 하신 뒤 끌어나 놓으시면 됩니다.


기본 노란색과 흰색의 카카오톡 말풍선을 반투명 분홍색과 파란색으로 변경한 모습입니다.
반투명이 아니면 신민아의 얼굴과 몸매가 가려지기에.. ㅎㅎ 

폴더를 클릭시 File or Directory not Found 에러메시지가 나올 경우

 


위와같이 리퍼런스 설정부분에서 중간의 체크를 없앤 뒤 진행하시면 됩니다. ^^

제가 사용중인 카카오톡 말풍선 이미지 첨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