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방화벽 프로그램 방화벽 추천 무료 코모도 방화벽

방화벽 프로그램 방화벽 추천 코모도 방화벽

대부분의 무료 백신의 경우 방화벽 기능이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기본 윈도우 방화벽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pc에서나가고 들어오는 연결에 대해서 보다 자세히 확인할 수 있고, 제어하기 위해서는 개별적인 방화벽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근 좀비pc 혹은 악성코드 때문에 백신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한 반면 방화벽에 대한 인식은 아직 낮은 것 같아서, 오늘은 추천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 코모도에 대해서 다운 및 설치, 기능에 대해서 설명, 추천해볼까 합니다.

방화벽 추천 무료 코모도 방화벽 


국내에서 가장 많은 마니아층을 가지고 있는 무료 방화벽은 코모도 입니다.
무료임에도 그 성능이 우수하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방화벽 프로그램 코모도 입니다.
흔히 무료 최적의 조합이라 하면 

Antivir + 코모도 방화벽 혹은 어베스트 + 코모도 방화벽 조합이 가장 유명합니다.

세계 백신순위 1,2위를 다투는 Antivir와 어베스트의 경우 무료버전 사용시 방화벽 기능이 제거되어 있기 때문에 개별적으로 방화벽 프로그램을 별도로 설치하곤 하는데 위의 두 조합이 충돌도 적기에 가장 추천하는 조합입니다. 저 역시 노트북은 어베스트 + 코모도 방화벽 조합으로 사용중입니다. ^^

코모도 방화벽 다운로드

위에서도 언급했듯 코모도 방화벽은 사용에 제한이 없는 무료입니다.
언어는 영문이지만, 이미 국내에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만큼 유저들이 만든 다양한 한글패치가 존재하기 때문에 코모도 방화벽 사용에 별다른 어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www.comodo.com/home/internet-security/firewall.php  

위 코모도 본 사이트로 이동하신 뒤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신 뒤 설치하시면 됩니다.

코모도 방화벽 설치방법


코모도 방화벽 역시 기타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과 변반 다르지 않습니다.
사용언어를 선택해 주신 뒤 약관의 동의하신 뒤, 자신의 e-mail 주소만 넣어주시면 됩니다.


코모도 방화벽 부분만 체크를 하시고, 그 아래있는 코모도 Geekbuddy는 체크를 제거하길 것을 권장합니다.




다른 백신프로그램을 사용중인 분들의 경우 위와 같이 firewall only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코모도 방화벽 외 플러기 기능을 같이 설치할 경우 사용중인 백신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

 
dns 서버의 경우 위험한 사이트를 자체적으로 차단하는 기능이지만..
인터넷 속도에 일부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의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도록 코모도 방화벽을 설치했습니다.
 



설치를 끝마치셨다면 위의 한글패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뒤 압축을 푸신 뒤
lang 파일 6개를 C:\Program Files\COMODO\COMODO Internet Security\translations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cis5eng2kor.reg 실행하셔서 레지스트 등록하시면 한글패치 완성입니다. ^^
 
무료 방화벽 프로그램 코모도 방화벽 



한글패치 이후 위와 같이 기본적인 인터페이스나 전체적인 설정이 한글로 변환되어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의 성향에 맞도록 설정을 변경하는데 별다른 어려움 없으실 겁니다.



이후 자신의 pc에 들어오고 나가는 모든 연결에 대해서 제어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