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미니런쳐다운로드 미니런쳐 사용방법 바이러스



미니런쳐다운로드 미니런쳐 사용방법 바이러스



미니런쳐는 스타크래프트를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카오스런쳐, 아쿠아런쳐와 더불어 3대 런쳐로 불리는 미니런쳐입니다. 

미니런쳐의 대표적인 기능은 핵 감지 기능 및 반응속도를 높여주는 런쳐기능입니다. 미니런쳐는 상대방이 불법적인 스타크래프트 핵을 사용할 경우 경고창을 띄어 상대가 핵을 사용한다고 알려주는 핵 감지 역활이 있으며, 베틀넷상에서 미니런쳐를 사용할 경우 베틀넷에서도 UDP와 같은 반응 속도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컨트롤을 요하는 유즈맵 게임시 꼭 필요한 기능입니다. 

지난 아쿠아런쳐에 이어 오늘은 미니런쳐다운로드 및 미니런쳐 사용방법 그리고 바이러스에 관련해서 적어보겠습니다.


http://www.fishbattle.net/starcraft

미니런쳐다운로드는 위 주소의 피시서버홈페이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위 주소로 접속 한 뒤 붉은색 네모친 부분을 클릭하면 미니런쳐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미니런쳐다운로드 바이러스?


미니런쳐다운로드 이후 설치 및 업데이트 과정에서 미니런쳐가 바이러스로 검출되어 백신으로 인해 자동으로 삭제되는 경우가 왕왕 있습니다.

이러한 미니런쳐 바이러스 검출 현상은 미니런쳐에서 제공하는 애드온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 발생하게 되는 현상으로, 미니런쳐다운로드 이후 설치 및 업데이트시 애드온 설치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신 뒤 미니런쳐를 설치하면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습니다


미니런쳐 설치는 위와 같이 약관에 동의한 이후부터 진행됩니다.
사용권 계약조건에 동의한다고 체크하신 다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니런쳐다운로드 이후 설치시 미니런쳐와 애드온이 같이 설치됩니다 위와 같이 mini addon 부분을 클릭하신 뒤 X표시로 바꾸시면 모든 애드온 프로그램을 제외한 미니런쳐만 설치가 진행됩니다. 위와 같이 미니런쳐를 설치하게 되면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습니다.


미니런쳐의 설치가 끝난 이후 미니런쳐를 실행시키면 위와 같이 다시 애드온 설치를 권유하는 창이 나오게됩니다. 애드온 설치로 인한 바이러스 검출이 싫다면 동의하지 않음에 체크한 뒤 확인눌러주시면 됩니다. 

미니런쳐 사용방법



미니런쳐 메인화면은 위와 같이 광고로 도배되어 있을뿐 별다른 기능은 없습니다.


툴 탭에서는 미니런쳐 상세설정이 가능합니다. 미니런쳐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latencychager for -> 런쳐의 속도조절입니다. 1~5까지 지원되면 뒷번호 일수록 느립니다.
RepFix -> 리플레이 깨짐을 방지합니다.
w-mode -> 스타크래프트의 창모드를 지원합니다.
AdvBNet -> 대기실에서 apm과 eapm을 보여줍니다
APMlive -> apm을 실시간을 보여줍니다
hotkeyselector -> 리플레이 감상 시 플레이어의 단축키 등 무엇을 누르고 무슨 명령을 내리는지 전부 볼 수 있습니다
obsmode -> 옵저버 모드, 건물하나 지은 뒤 옵저버모드로 변환

개인적으로 미니런쳐 보다는 아쿠아런쳐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아런의 경우 미니런쳐 같이 애드온 파일이 많지도 않고, 광고 역시 심하지 않습니다. 사용법 역시 아런이 더 쉽더군요 ^^

혹 미니런쳐가 아닌 아쿠아런쳐를 사용하실 분들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1/02/18 - [프로그램] - 아쿠아런처 다운로드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