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같은 키워드로 글쓰지마!' 내가 받은 어이없는 일침


몇일전 특정 키워드로 검색할 때 자신의 글이 상위로 검색되도록 무분별한 키워드 껴넣기를 사용하는 
장사꾼들에 대해 포스팅 한적이 있습니다.
 2010/10/22 - [블로그] - 장사꾼 때문에 블로그팁도 못올리겠습니다

그런데 자칭 키워드 장사꾼이라 말하는 사람이 제 글에 댓글을 달았습니다.
이런저런 협박을 하면서 우리와 같은 키워드로 글쓰지 말라더군요.. ^^;

<댓글 원문>

제가 작성한 글 중에 하나가 '싸이월드 방문자확인'이라는 키워드로 검색시 3주간 네이버 블로그 
상위에 노출됬었는데 그것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고 합니다. 제가 작성한 글을 복사, 붙여넣기로
글을 지속적으로 발행하여 제가 작성한 글의 seo점수를 낮추겠다고 합니다.
그러니 앞으로도 이런꼴 당하고 싶지 않으면 우리와 같은 키워드를 사용하지 말라고 하네요.

정말 기가 막혀서 코가 막히고 귀가 막히는 경우가 아닐 수 없습니다. ^^;


해당 키워드로 장사하는 자기들에게 피해가 있으니 같은 키워드를 사용할 시 복사,붙여넣기를 적극 활용하여
상대 블로그의 신용점수를 깎아버리겠다는 겁니다. 왠지 그럴듯한 이야기에 혹하기도 하는데요

네이버나 다음은 '복사 문서 판독 시스템'을 사용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같은 내용의 글을 무수히 발행한다
하여도 원본인 제 글이 받는 피해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댓글을 보고 '욱' 하는 마음에 네이버 문의메일을
넣어봤는데 걱정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

제글이 한동안 노출되지 않았던 문제는 네이버 자체적인 문제로 최근 며칠간 9월 말에서 10월 초 작성된 문서 중
일부가 검색 노출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었는데 제가 그에 해당된 겁니다. 아직도 해당 키워드로 검색시 제 글이
상단에 위치하는 걸 보면 저 장사꾼의 협박은 헛소리에 지나지 않는 다는걸 확인시켜 주네요..^^;

블로거를 너무 우숩게 보는거 아닐까?


저 같은 초보 블로거야 그다지 힘이 없지만.. ^^;
지금은 1인 미디어를 외치는 소셜네트워크 시대입니다. 파워 및 프로블로거들이 갖고 있는 힘은 작지 않습니다.
파워 및 프로 블로그를 구독하는 사람들의 수도 상당하고 블로거들이 작성하는 포스팅 하나로 실시간 검색순위가
바뀌기도 합니다. 괜히 식당에서 맛집 블로거에게 리뷰를 맡기며 50~80만원씩 윗돈을 주는게 아닙니다. 

특정 키워드로 상위에 노출되는 대부분의 블로그는 파워 및 프로블로그의 글입니다. seo는 둘째치고 블로그
신용점수가 높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프로 및 파워블로거들은 상호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이들 모두가 작당하여 해당 사이트에 대해 좋지 않은 글을 작성한다면 그 싸이트가 받는 피해는 상당할 것입니다.
  
저는 투데이 꼴랑 2000 나오는 초보 블로거라 힘이 없지만 왠만한 블로거 잘못건드렸다간 살아남지 못할겁니다. ^^;

키워드 장사꾼에게 전하는 한마디

'싸이월드 방문자확인' 이라는 키워드로 장사하는 사이트는 딱 한 곳이더군요 찾아가서 대충 살며봤는데
spl인젝션, xss 등.. 다양한 부분에서 웹 취약점을 발견했습니다. 블로그 협박할 시간에 보안이나 신경쓰세요^^
댓글 단 사람과 해당 사이트가 아직 연관이 있는지 없는지 확실하지 못해서 넘어가지만..
다시한번 이런식으로 협박하면 엎어버릴지도 몰라요 ^^;

웹해킹이나 ddos, 트래픽과다 등.. 불법적인 부분을 제외 하더라도 불법으로 장사해먹는 댁들 물먹이는 법 많습니다.
불법사이트인 만큼 신고하는 방법도 있고, CyGuardian 같은 방문자 추적기 무력화 프로그램 만들어서 무료배포하던가
방법은 많으니까 어줍잖은 걸로 협박하지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