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아쿠아런처 다운로드 사용법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아쿠아런처입니다.
아쿠아런처는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보다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여러가지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아쿠아런처의 대표적인 기능은 대부분의 런처가 그러하듯 반응속도를 높여주는 기능을 합니다. 런처를 사용하는 우저들끼리 게임시 베틀넷에서 UDP와 같은 반응속도를 낼 수 있습니다. 아쿠아런처의 두번재 기능은 핵감지 기능입니다. 최신버전의 핵은 감자하지 못하지만 어지간한 핵은 잡아냅니다. 아쿠아런처의 세번째 기능은 프리베틀넷을 제공해줍니다. 별다른 레지스트리의 추가 없이도 프리베틀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쿠아런처 다운로드 및 설치



 
 
 위 파일을 클릭하신 뒤 아쿠아런처를 다운받아 주세요 : )




여느 파일의 설치와 마찬가지로 아쿠아런처 역시 "다음"만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아쿠아런처의 설치 폴더를 변경하실 분은 변경하셔도 상관없습니다. 인스톨용량은 5mb가량 되네요


아쿠아런처의 설치는 매우 간단합니다. 아쿠아런처 설치되는 시간 역시 몇초 걸리지 않네요 ^^;


아쿠아런처 업데이트시 위에 붉은 네모친 버디서치는 제외하고 설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쿠아런처 사용법 및 기능설명



아쿠아런처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W-MODE에 체크를 하신 뒤 스타크래프트 실행을 누르시면 창모드로 실행됩니다.

<창모드로 실행된 스타 - 아쿠아런처 사용법>



<아쿠아런처 사용법>

1. 아쿠아런처의 부가적인 기능으로 맵 다운로드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 아이디 좌측에 보이는 숫자는 맵다운로드 상태를 %로 나타낸겁니다. 43은 맵을 43% 다운받았다는 의미이며 100은 맵다가 완료됬다는 이야기 입니다. 붉은색은 방장을 뜻하며 녹색은 아쿠아런처 사용자를 뜻합니다.

2. 아쿠아런처는 모드와 맵파일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가끔 유즈맵의 경우 빨강(방장)사기맵 등.. 다양한 맵이 있는데 아쿠아런처 사용시 맵의 실제이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드의 경우 일반방이 아닌 방제에 #L1 혹은 #L2 이 붙은 방이 있습니다. 이는 아쿠아런처 등의 사용자들을 위한 방으로써 반응속도를 높이기 위한 방입니다.

이와 같은 방에서는 런처 사용자가 아니라면 게임 시작과 동시에 튕기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입장과 동시에 ㅁㄹ, ㅇㄹ, ㅋㄹ 등.. 런처체크를 합니다. 아쿠아런처 - ㅇㄹ, 미니런처 - ㅁㄹ 등.. 이런 방의 경우 런첵을 하지 않으면 강퇴 당합니다.


아쿠아런처의 특징은 위와 같은 맵핑시 맵핑을 한 유저와 동일한 색으로 표현되기 때문에 어떤 유저가 맵핑을 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쿠아런처는 게임 시작시 위와 같이 표시가 되는데 밝은색으로 표시된 유저들은 스타트 버튼을 누른것이고 검은색으로 표시된 유저들은 스타트 버튼을 누르지 않은 유저들 입니다.

이외에도 아쿠아런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줍니다. 상대가 디스를 걸었을 때 ctrl+L 버튼을 누르면 채팅이 가능하고 ctrl+L 버튼을 지속적으로 누르고 있으면 디스가 해제되어 Drop Players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ctrl+T 를 누를 경우 상단 꼭대기에 시간도 표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