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노턴 노턴360 백신프로그램


노턴이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이 복구 프로그램인 고스트만 떠올리시는데요 노턴은 복구 프로그램인 고스트 외에도 백신 부분에서 상당한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노턴 백신프로그램은 크게 3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씩 살펴 보자면 개인 컴퓨터를 멀웨어로 부터 지켜주는 기본적인 백신 역활의 노턴 안티바이러스와 네트워킹 및 사이트보호, 방화벽 기능이 추가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백업기능과 PC튠업 기능이 추가된 노턴360 이렇게 3가지 종류입니다. 이 중 노턴360은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많이 쓰이는 백신프로그램입니다.

노턴360 v4




노턴360 케이스안의 내용물은 CD종이케이스와 사용설명서 이렇게 2개로 노턴360의 제품구성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CD종이케이스 뒷면에는 CD키가 적혀 있으며 1년 유지 보수 및 1key 최대 3대의 PC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노턴360은 한글판이라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인터페이스 또한 초보사용자 입장에서도 손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어 별다른 거부감 없이 노턴360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 인터페이스를 편리함 위주로 제작되어서 그런지 다른 백신들과 비교해 노턴360은 세부설정이 조금 부족한 느낌이 들지만 초보자 및 일반 사용자 입장에서는 오히려 이게 더 낫다고 판단됩니다. 가끔 어설프게 세부설정을 건드려서 백신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 노턴360의 경우 그럴걱정은 없어 보입니다.
 

무거운 만큼 강한 노턴360



<노턴360>


<어베스트>



어베스트와 비교해본 모습이지만 꼭 어베스트만이 아니라 다른 기타 백신프로그램과 비교해서 노턴360은 확실히 무거운 측에 속합니다. 무겁기로 유명한 백신프로그램 카스퍼스키와 비교해도 오히려 노턴360이 메모리를 더 많이 먹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이 무거운 백신을 기피하는 경향을 보이지만 가벼운만큼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는 백신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에 잘 생각하고 결정해야 할 부분입니다. 또한 노턴은 저사양 PC 및 노트북을 위해 노트북용 백신프로그램 등.. 다양한 다운로드를 제공 해주고 있기 때문에 "노턴백신 = 무겁다" 라는 공식은 이제 예전 이야기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노턴의 자랑 소나(SONA;Symantec Online Network for Advanced Response)



노턴360뿐 아니라 노턴의 모든 백신프로그램은 소나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백신프로그램들의 경우 제한된 범위의 귀납기술을 사용하여 멀웨어를 탐지, 감시하지만 노턴360의 경우 대량의 이기종 소프트웨어 행동 데이터 기반의 탐지 기술 소나를 사용합니다. 쉽게 풀어 말하자면 노턴360은 바이러스, 웜, 트로이 목마 등의 멀웨어로 정의되지 않은 부분들에 대해서도 수상한 행동을 한다면 탐지하여 잡아냅니다.

어찌보면 노턴360의 지나친 과잉보호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사용자들은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각각 어떠한 행동을 하는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이러한 소나기능이 안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턴360의 소나기능으로 인해 차단된 파일은 검역소로 이동하기 때문에 복원이 충분히 가능하며 해당 파일이 더이상 소나기능으로 차단되지 않도록 원버튼으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큰 불편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노턴360의 소나기능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원치 않으신다면 설정을 사용안함으로 수정 할 수 있습니다.

검증된 백신프로그램 노턴360

 



av-comparatives에서 발표한 2010년 10월 백신 종합평가입니다.
시만텐 노턴 안티바이러스 역시 별 3개로 최고의 평가를 받았습니다.




종합 진단률을 보면 노턴이 6위로 98.7%의 높은 진단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오진 역시 9개로 어베스트와 함께 종합 순위 7위에 위치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무거워도 안전을 위해 카스퍼스키를 사용한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 역시 카스퍼스키의 개인적인 팬으로써 최근 낮은 진단률과 높은 오진을 보여주고 있어서 아쉽습니다.


다양한 컨텐츠의 노턴360




노턴360는 노턴 안티바이러스 기능과 네트워킹 및 웹보안 기능 그리고 백업과 PC튠업의 기능을 전부 제공해주는백신프로그램입니다. 노턴360은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와 마찬가지로 안티바이러스 기능은 물론 스팸 및 이메일 필터링과 유해 컨텐츠 차단, 안전하지 않은 웹사이트 차단 등의 고급보호는 물론 네트워크 보호 및 모니터, 피싱 사이트 차단, 스푸핑 보호, 아이디 및 비밀번호와 같은 개인정보 저장 및 관리 기능까지 보여줍니다.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와 노턴360이 차별화 되는 이유는 백업 기능과 PC튠업 기능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노턴360의 백업기능의 가장 큰 특징은 온라인 저장소를 제공해 준다는 것입니다.
노턴360은 기본의 백업 기능으로 Norton Backup Drive를 생성하여 백업파일을 안전하게 보관 및 관리할 수 있을 뿐 니라 이에 추가로 2GB의 온라인 저장소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어떠한 보안 위협이나 오류에서 중요한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할수 있습니다.

노턴360의 PC튠업 기능을 활용하면 원클릭으로 시작프로그램을 설정하거나 디스크 최적화 및 파일정리 기능으로 인해 보다 윤택하게 PC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노턴360 사용후기

확실히 요즘 매섭게 치고 나오는 무료 백신프로그램이 많은데 그러한 무료 백신프로그램과 비교했을 때 노턴360이 여러가지 강점을 갖고 있는 것은 확실합니다. 저 개인적으로는 1키 3pc 사용가능의 장점과 온라인 백업기능이 가장 크게 다가옵니다. 또한 무료 백신프로그램의 경우 방화벽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노턴360의 경우 방화벽은 물론 인터넷 시큐리티 및 PC튠업 기능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활용면에서는 무료 백신프로그램과 확연히 차별화 되는것 같습니다. 리뷰는 잘 하지않는 편인데.. 노턴 제품을 사용해본지 오래되서 바이리뷰 노턴360 4차 리뷰어 신청을 통해 사용해봤고 리뷰해봅니다. 짧은 시간 사용했지만 노턴 특유의 특징과 고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