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기

[아이폰 리퍼] 아이폰 워런티 확인하는 방법


흔히 아이폰 리퍼를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를 구분하는 워런티는 쉽게말해 제품보증기간을 의미합니다. 워런티 기간 동안 제품에 문제가 있을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무상수리 플랜입니다. 애플의 워런티 방식은 인터내셔널 워런티를 적용하여 전 세계 어디를 가든 아이폰(제품) 시리얼 번호로 구분하여 워런티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아이폰 a/s = 아이폰 리퍼?

애플의 A/S는 국내와 달리 리퍼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장난 아이폰을 수리해서 돌려주는 것이 아니라 고장난 아이폰을 회수하고 리퍼폰을 줍니다. 리퍼폰은 리퍼비시 폰의 줄임말로 쉽게말해 재생폰을 의미합니다. 흔히 리퍼폰이라 하면 중고폰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리퍼 되는 경우는 매우 다양합니다.


손가락 꾸욱~ 눌러주세요 ^^

추천은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리퍼비시 제품이 되는 경우

1. Customer Return
30일 이내에 구매자가 변심하여 환불을 요청한 제품

2. Shipping Damage
배송중 데미지를 입어 반품된 제품

3. Cosmetic Damage
다양한 이유로 외부에 손상을 입은 제품

4. Demonstration Unites
전시장에 전시된 후 수거된 제품

5. Defect During Production
제품 생산과정에서 실수가 있었던 제품

6. The Box Was Merely Opened 
박스만 오픈된 제품

7. Overstock Items
새 제품이 나오기 전 구 제품을 떨이로 파는 경우

위와 같은 제품들이 수리되고 부품이 교체되어 검증 후 출시되면 그를 리퍼비시 제품이라 합니다. 이렇듯 리퍼되는 아이폰의 경우가 다양하다 보니 실상 리퍼받기를 꺼려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내가 받게 될 아이폰이 어떤 경유로 리퍼된 아이폰인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찝찝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아이폰 리퍼를 경험한 사람들의 말을 인용하자면 아이폰 구입도 뽑기, 리퍼도 뽑기 라고 합니다.. ^^;; 리퍼에 대한 평가가 극과 극을 달립니다.

아이폰 리퍼폰이 뽑기운이라 해도 아이폰의 시원스러운 일처리는 마음에 듭니다. 버튼이 잘 눌리지 않는 현상은 물론 액정에 먼지하나 들어가 있어도 리퍼가 가능합니다.


<크랙이라기 보다는 깨짐에 가까운 저 아이폰도 떨어뜨린 흔적이 없다면 리퍼가 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리퍼] 아이폰 워런티 확인하는 방법


https://selfsolve.apple.com/GetWarranty.do

아이폰 워런티는 1년입니다. 자신의 아이폰 워런티를 확인하는 방법은 위 사이트로 접속하신 뒤 위 그림과 같이 자신의 아이폰 일련번호와 국가를 선택하신 뒤 continue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일련번호는 설정 -> 일반 -> 정보 -> 일련번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다음페이지로 넘어 오셨다면 위의 붉은색 네모친 See your service and support coverage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위 캡처의 붉은색 네모친 부분이 자신의 아이폰 워런티입니다. 저는 이제 막 구입한 티를 팍팍 내면서 2012년 1월 27일까지라 적혀 있습니다. ^^ 저는 2012년 1월 27일 이전까지는 아이폰 액정에 먼지 하나만 들어가도 아이폰을 리퍼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니 든든하기만 합니다. ^^


http://www.apple.com/kr/support/applecare/aasp/?product=iPhone&city

아이폰 서비스 센터는 위 주소로 이동하신 뒤 iphone 선택하시고 원하는 지역 선택하시면 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아이폰 a/s 이후 90일 정책은 애플규정에 의해 아이폰 리퍼폰은 90일 연장되나 같은 증상에 대해서만 90일이 연장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즉 저를 기준으로 보면 아이폰 워런티가 끝나는 2012년 1월 27일 진동문제로 아이폰 리퍼를 받았을 경우 같은 증상의 진동 문제만 90일간의 워런티가 연장될뿐 타 증상에 대해서는 보상을 받지 못한다는 소리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에게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입니다. ^^;; 이부분에 대해서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자신의 아이폰에 이상이 있는 분들은 워런티를 확인 하시고 늦기전에 아이폰 리퍼 받으시는걸 권장해드립니다. 워런티 지나면 무조건 유상으로 28만원을 지급하고 리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