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긴벨소리 만들기'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11.03.09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아이폰 긴벨소리 만들기 (102)

아이튠즈를 활용하여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를 할 경우 30~40초 이하의 벨소리만 제공되었고, 벨소리를 폰으로 바로 넣을 경우 아이폰에서 벨소리를 하나 밖에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때문에 대다수의 아이폰 사용자들이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를 어렵게 생각합니다. 저 역시 최근 아이폰을 구입한 뒤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때문에 답답했었는데, 가장 쉽고 빠른 방법으로 아이폰 긴벨소리 만들기 방법을 알게되서 포스팅해봅니다. ^^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제가 추천하는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방법은 formatfactory와 CopyTrans-Manager 2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formatfactory는 동영상 및 음원파일을 다양한 포맷으로 변경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를 위해 mp3를 m4r로 변환해 주는 역활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반면 CopyTrans-Manager 프로그램은 아이튠즈 없이 벨소리나 노래, 동영상 등을 넣고 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아이튠즈와 비교해서 그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입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무료이며 자체 한글지원이 되기 때문에 사용간 문제되는 사항은 없을 겁니다. ^^

CopyTrans-Manager 다운로드 받기
formatfactory 다운로드 받기

위 링크를 클릭하신 뒤 다운로드 받으시기 바랍니다. ^^ 해당 프로그램명으로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외에도 사용되는 곳이 많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프로그램입니다. ^^


formatfactory 실행모습입니다.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를 위해 좌측 메뉴에서 오디오를 선택하신 뒤 하단으로 조금 내리시면 위와 같이 All -> M4R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파일추가를 눌러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를 진행할 mp3 파일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위 사진은 설정범위 화면입니다. 노래를 들으면서 자신이 원하는 시작지점과 종료지점을 정해서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를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mp3 전체 3분 47초 모두 벨소리로 만들었습니다.


출력설정 부분입니다. 비트레이트 및 소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음질을 보다 좋게 하기 위해서 기존의 mp3와 같은 320을 선택했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확인을 누르신 뒤 상단 메뉴의 시작버튼을 누르시면 변환됩니다.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마지막입니다. CopyTrans-Manager를 실행하신 뒤 조금 전에 만들었던 벨소리를 불러오신 뒤 메뉴 상단의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시면 끝입니다. ^^




이로써 mp3와 같은 음질 그리고 긴 벨소리가 완성됩습니다. ^^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를 모르셨던 분들이나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는 알지만 아이폰 긴 벨소리 만들기 방법을 몰랐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mp3의 음질 뿐 아니라 벨소리 시간 역시 똑같이 했지만 위에서 설명했듯이 자신이 원하는 부분만 잘라서 만드는 것도 가능합니다. ^^

한가지 주의할 점은 아이튠즈 사용시 노래와 벨소리가 아이폰과 아이튠즈가 자동으로 동기화 되기 때문에 노래와 벨소리를 전부 날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벨소리와 노래는 동기화를 하지 마시고 수동으로 관리하는게 더 좋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두 프로그램 중에서 CopyTrans-Manager의 경우 아이폰 벨소리 만들기 외에도 노래나 동영상을 넣을 때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되기 때문에 적극추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

ps. 최근 두달간 블로그 포스팅을 게을리 했더니 다음뷰 순위가 220위에서 500위까지 내려갔네요 앞으로 분발하겠습니다. ㅜㅜㅋㅋ
신고

주소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은쥐 2011.04.29 1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mf파일은 왜 m4r로 변경이 안될까요?? ㅠㅠ

  3. 은쥐 2011.04.29 13: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mmf파일은 왜 m4r로 변경이 안될까요?? ㅠㅠ

  4. 핑크팬더 2011.05.17 21:5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불러오기어떠케하는건가여..
    저번에 어떠케어떠케 했는데.. 까머거씀..ㅠ 이거불러오기하려면어케해야대여..ㅠ

  5. 어질어질 2011.05.23 1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필요한 유틸이었는데 감사합니다 30초짜리 만들다 정말 짜증이었는데ㅠㅠ 이렇게좋은 정보를,,,ㅠㅠ

    오늘 집에가서 꼭 해봐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6. 어질어질 2011.05.23 12: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구독 신청 완료 ㅎㅎ 감사해용^^

  7. 2011.06.17 17: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아이튠즈가 자꾸안되서 기본벨소리만 했었는데 산지 3개월만에 좋아하는노래로 벨소리해요~
    진짜 감사합니다^^

  8. 우아아아 2011.07.21 15: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커피트랜즈매니저에서 재생을해봣더니 재생이안되요ㅜㅜㅜㅜ
    M4R에서 필요한 코덱을찾을수없데요ㅜㅜ

  9. 감사&질문 2011.07.29 14: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링톤 안생겨 윗글 참고하다가 그냥 무대뽀로 카피트랜스 매니져 우측 위쪽에 있는 아이팟/폰 재생목록에 곡 추가 누르고 추가 했더니 아까 m4r로 변환한 파일이 음악 쪽으로 오면서 링톤 생기고 그 파일은 아이콘이 링톤으로 자동으로 되던데요....잘 하고 갑니다....
    근데 질문 한가지..제가 대충해서 그런지 모르지만 음악 구간 설정 할때 음악 들으면서 구간 설정 하도록 되어있는거 같은데 재생이 안돼요...되시는분 방법 좀...

  10. 전당포귀신 2011.08.05 22: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까먹을 때마다 한번씩 와서 다시 상기 시키고 가네요~

  11. 김지현 2011.09.17 14:2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완전최고!!!!!

    댓길달긴 처음이네요~너무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12. 된다된다♬ 2011.10.22 14: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피트랜스 최신버전으로 업뎃하고 벨소리 저장된 폴더에서 벨소리 드래그해서 카피트랜스에 끌어다놓으니까 벨소리라고 생기네요(링톤대신에 벨소리라고생김)동기화버튼뜨구요 잘되네요 안되서 여러가지로 시도하다보니 이젠 되네요

  13. 우왕 2011.11.01 03: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덕분에 노래 전체를 벨소리로 할 수 있게 됬어요! 너무 유용한 정보라 그러는데 제가 하는 카페가 있는데 퍼가서 공유해도 될까요? 출처는 꼭 쓰겠습니다..

  14. 유노 2011.11.08 13:2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벨소리가 않되요 ㅠㅠㅠ
    전곡벨소리를 만들어서 카피트랜스에 드래그했더니 자동 업데이트가 되었구요 아이폰에서 만든벨소리로 지정하면 음악소리가 나옵니다 그런데 전화를 걸어보면 아이폰 기본 벨소리만 울려요 어찌해야 합니까??????

  15. 우워우워~ 2011.12.05 23: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몇번의 실패가 있었지만 결국 만들어서 넣었습니다..ㅎㅎㅎ
    감사합니다!!

  16. 이게뭐야 2011.12.06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근데 저는 중간 후렴부분 1분 20초 맹글었는데 왜 카피매니저에서는 자꾸 33초로 나올까요
    업뎃해도 33초 .. 긴 벨소리 꿈인가요?? ㅠ,.ㅜ

  17. 저도 기본벨소리가 나와요 2011.12.08 18:3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자세하게 잘 알려주셔서 따라했는데요

    분명히 폰엔 벨소리로 인식/저장되었는데 위위위 분처럼 아이폰 기본 벨소리만 울려요 ㅠㅠ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18. 정말 좋아 그렇지만... 2012.06.30 13: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좋은 프로그램인 것 같은데
    음질은 원래 엠피만 못한 것 같네요ㅡㅜ

  19. john 2013.03.15 13:1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그러네, m4r이 나오질 않군요. 왜그런지 아시는지요?

  20. john 2013.03.15 14: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사합니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좋은 날 되십시오.

  21. jeff 2016.01.24 14: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