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온 vs 수표발급



안녕하세요 리틴블로그입니다. ^^
지난 22일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11월 수익금이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로 지급 되어서 지난번에 방 청소를 하다 발견한 구글 애드센스 수표 한장을 챙겨 들고 은행을 찾아가 웨스턴유니온 송금 및 구글수표를 환전 받았습니다. 이 과정에 웨스턴유니온과 수표발급의 차이를 새삼 느낄 수 있었고 몇가지 에피소드가 있었기에 포스팅해봅니다. ^^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는 기업은행만 가능합니다.



리틴블로그는 매번 구글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금을 수표로 발행 받다가 이웃 블로거들이 말하길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를 사용할 경우 수수료가 없다고 하길래 뒤늦게 수표발행에서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 송금으로 전환한 경우입니다. 그렇기에 수표발행이 아닌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송금은 처음 접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은행으로 수익금을 받으러 가기 전에 이웃분들의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 관련 포스팅을 전부 살펴보았습니다.

다음뷰 검색을 통해 알게된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온 송금 관련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웨스턴유니온 사이트에 접속해서 웨스턴유니온 송금이 가능한 은행지점을 찾아야 한다.
2. 웨스턴유니온 송금 가능한 은행은 전부 상관없다.
3.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는 수수료가 없다
4. 수표 전환과 비교해서 처리 속도가 빠르다

이웃분들의 포스팅을 철썩같이 믿고 http://www.westernunion.co.kr/kr/location_search.php에 접속하여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 송금 가능 은행을 찾아서 집에서 가장 가까운 위치에 있는 국민은행을 찾아갔습니다.

가긴 갔는데.. 구글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온 퀵캐시 송금관련 업무가 흔치 않아서 그런지.. 은행 직원이 한참을 바쁘게 여기저기 전화하면서 저를 40분이나 앉아있게 했습니다.. 그리고 돌아온 한마디는..

직원 - 기업과 관련된 웨스턴유니온 퀵캐시는 기업은행만 가능하다고 합니다
리틴 - 제가 아는 분이 국민은행에서 받은 적이 있다고 해서 찾아온건데요?
         (다음뷰 검색 결과 국민은행을 이용한 블로거가 존재했음)
직원 - 지금 내선 어쩌고에 전화해서 확인했는데 기업과 관련된 웨스턴유니온 퀵캐시는 기업은행에서만 된다고 합니다. (컴퓨터에 나타난 오류메세지가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는 ibk에서만 가능합니다" 였습니다.)
리틴 - ....................

구글 애드센스 수표 추심전 매입은 신용조회를 하는 경우도 있다.

40분이나 앉아서 기다린게 너무 억울해서 수표전환이라도 하고 가야겠다는 생각에 방청소 도중 발견한 꼬질꼬질한 구글 애드센스 수표를 내밀면서 추심전매입을 요구했습니다. 직원도 미안했는지 군소리 없이 추심전매입을 해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한참을 컴퓨터로 무언가를 두드리던 직원이 뒤에 있는 양복입은 남자에게 쪼르르 달려가 이것저것 물어보기 시작합니다.

잘 들리지는 않았지만 대충 들리는 소리가..

남자 - 이건 유효기간이 6개월이야 물어봐서 확인하고
직원 - July 6월이라고 적혀있어요
남자 - 지금이 12월이지? 어쩌고 저쩌고
직원- 어쩌고 저쩌고
남자 - 가서 물어봐

아.. 저는 어이가 없어서.. July는 7월이요! 하고 크게 외쳐버렸습니다.. 직원분이 제자리로 돌아와서도 한참을 헤메니까 뒤에 있는 양복입은 남자분도 같이 와서 2:1로 저를 몰아가기 시작했습니다. 대화의 요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심후매입은 기업을 보고 돈을 지급해주는 것이고 추심전매입은 고객의 신용을 보고 돈을 주는 것이다. 하지만 고객님은 국민은행과의 거래내역이 없다. 신용을 보고 돈을 주겠다

기존에는 우리은행을 통해 구글 수표를 환전했는데 이러지 않았다고 따지니 그건 은행마다 다르다며 역으로 짜증을 내더군요.. 두명이서 몰아세우는 바람에 정신도 없고 화도 나고 해서 알겠다고 대답했습니다. 한참을 헤메더니 환전금액을 현금이 아닌 국민은행 통장으로 입금해 준다고 합니다.. 더이상 말 하기도 입아파서 알겠다고 하고 일어나려고 하니.. 저를 붙잡으며 내미는 종이가 있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신용조회을 허락한다는 종이

고객의 신용을 보고 돈을 지급해준다고 하길래 알겠다고 했더니, 제 신용정보를 조회하고 구글 애드센스 수표를 전환해준겁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롯데캐피탈이나 현대캐피탈 같은 2금융권에서 신용정보를 조회할 경우 신용점수가 조금 떨어지지만 기록에 남지는 않습니다(현금 서서비스 받는 것 보다 조금 깎임) 반면 은행에서 신용정보를 조회할 경우 전부 기록에 남게 됩니다.

화가 머리끝까지 올라와서 얼굴이 붉어졌지만 직원이 고객의 신용을 보고 지급해주겠다는 말에 알겠다고 대답한것이 사실이기에 화를 꾹 참고 싸인하고 나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송금 및 환전은 기업은행



화를 억누르며 담배한대 물고 근처에 있는 기업은행을 찾아갔습니다. 웨스턴유니온 송금 받으러 왔다고 말하니 척척 진행되더군요 기업은행의 경우 구글의 웨스턴유니온 송금 및 수표전환 때문에 찾는 사람들이 왕왕 있다고 합니다.

기업은행의 경우 수표전환 시 추심전매입이 어떻게 진행되냐고 물어보니 고객의 기업은행 거래내역을 본다고 합니다. 거래내역이 없는 경우에는 어떻게 하냐고 물어봤더니 그런 경우 추심전 매입을 잘 해주지 않지만 수표를 발행한 기업의 신용을 보고 진행된다고 합니다. 구글 수표는 무조건 해준다고 합니다.

국민은행과 너무 차이가 나서 화가 더 나더군요.. 구글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는 기업은행에서만 가능하다는 문제 때문인지 수표전환 역시 기업은행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이유 때문인지 일을 처리하는 속도나 대응면에서 기업은행이 월등히 앞서더군요.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 vs 수표발행


구글 애드센스 수표발행의 경우 우편형식으로 지급되기 때문에 배송받는 도중 분실의 위험이 있고, 현금으로 전환시 추심전/후에 따라 액수가 다르긴 하지만 은행수수료 및 미국수수료가 들어갑니다. 작성해야 하는 서류도 많고 제가 갔던 구글관련 업무를 해보지 않은 은행의 경우 상당한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저처럼 신용정보 조회를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ㅠㅠ

구글 웨스턴유니온 퀵 캐시의 경우 애드센스 사이트에서 제공받을 수 있는 MTCN번호만 적어서 은행을 찾아가면 손쉽게 송금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수료는 전혀 없고 작성해야 하는 서류 역시 빠른 송금 신청서 하나만 작성하면 됩니다. 은행은 기업은행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