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거에게 이메일 확인은 필수



안녕하세요 리틴블로그입니다. ^^
연말연시 바쁘다는 핑계로 정말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남기는 것 같아서 이웃분들과 리틴블로그를 구독해주는 분들에게 죄송한 마음이 한가득입니다. 보름이 넘도록 블로그를 방치하고 있었기에 반성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1일 1 포스팅이라는 캐치프레이즈(catchphrase)를 갖고 보다 열심히 활동하겠습니다. (__)

블로거에게 이메일 확인은 필수!



daily로 이메일을 확인하는 일.. 일반인에게는 대수롭지 않고 귀찮은 일이지만 블로거는 꼭 해야하는 필수 항목이라 생각합니다. 인쇄쟁이님 처럼 블로그에 자신의 핸드폰 번호를 공개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쿤과다다다님 처럼 이메일 주소를 자신의 연락처로 공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블로그에 저작권 및 기타 문의, 광고제의 등 블로그와 관련된 다양한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이메일을 제 때 확인하지 못한다면 저작권 문제로 고생할 수 있고, 괜찮은 블로그 광고모델을 놓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리틴블로그의 경우 블로거 연락처를 핸드폰 번호는 물론이고 이메일 주소 또한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의 광고문의나 각종 블로그 문의는 방명록이나 댓글을 통해 진행 되었고, 광고를 진행해 본적은 없지만 방명록을 통해 각종 문의 및 유명 성형외과나 각종 프로그램 회사 등.. 다양한 업체에게 광고문의가 들어왔습니다.

블로그를 이런식으로 운영하다 보니 최소한 하루에 한 두번 블로그에 접속해서 방명록과 댓글을 확인할 뿐 꾀부리면서 이메일을 전혀 확인하고 있지 않다 보니 예기치 못한 몇가지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지급 정지된 구글 애드센스 수표 환전


구글 애드센스 수표를 분실하여 구글에 수표 재발행을 신청했다가 뒤늦게 방청소 중 수표를 발견하고 재발행 취소 메일을 보내놓고 가까운 은행을 찾아가 구글 수표를 환전 받았는데.. 작일 한가득 쌓여있는 이메일을 정리하다가 수표가 재발행 되어서 해당 수표의 지급을 정지 시켰다는 메일을 발견했습니다. 추심전매입으로 환전했기 때문에 은행에서는 구글이 아닌 제 신용을 보고 수표를 환전해 준거라.. 이거 뭐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러한 경험이 있는 이웃분이 계신다면.. 댓글남겨주세요 ㅠ.ㅠㅋㅋ

리얼센스 세미나 불참



리얼센스에서 우수 베타테스터를 초대하여 간단한 리얼센스 포럼을 개최한다는 메일이 5통이나 와있었습니다. 전체 MD 외에도 리얼센스 직원이 저에게 직접적으로 보낸 메일도 있었습니다. 전화는 워낙 스팸전화가 많이 와서 모르는 번호는 안받기에 어쩔 수 없지만 조금만 더 일직 이메일을 확인해서 리얼센스 포럼에 참석했으면 재미있었을 것 같아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워낙 블로거 모음이나 세미나에는 꼭 끼는 성격이라 ㅎㅎㅎ

디비기님도 리얼센스 포럼에 참석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얼굴 한번 뵙고 싶었는데 아쉽기만 합니다. ㅠ.ㅠㅋㅋ
앞으로는 꾀 부리지 말고 매일 이메일 확인을 꼬박꼬박 해야겠다고 생각하게 되는 하루입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