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프랩스] 프랩스 구버전, 프랩스 사용법 3.0.3



프랩스는 화면캡쳐 혹은 동영상 캡쳐를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지금은 프랩스를 캡쳐의 용도 보다는 서든어택 등의 fps게임에서 바람샷 등을 사용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프랩스의 가장 큰 특징은 실행 중인 게임의 FPS(Frames Per Second)를 알려준다는 겁니다. 게임의 프레임을 확인하기 위해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프랩스 구버전 다운 및 설치방법

 
 
위 파일은 프랩스 구버전 3.0.3 구버전 입니다.

서든어택 등의 fps 게임에서 바람샷(공중에서 움직이는)을 사용하기 위해서 최신 버전 보다는 위와 같은 프랩스 구버전 3.0.3 버전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프랩스 구버전 3.0.3 인스톨 처음 화면 입니다. I Agree 눌러주시면 됩니다.


프랩스의 구버전의 설치용량은 위와같이 3.5mb로 매우 작습니다. 프랩스가 설치될 위치를 개별적으로 지정해 주시거나 아니면 그냥 Next 눌러주세요


프랩스 구버전 인스톨에 걸리는 시간은 5초 내외로 간단히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

프랩스 사용법 프랩스 3.0.3


프랩스의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위는 프랩스 처음 실행모습입니다. General 메뉴에서 선택하는 부분은 매우 간단합니다. 위에서 부터 하나씩 프랩스 실행시 트레이 아이콘 영역으로 보낼 것 인지 여부, 윈도우즈 최상단에 보여줄 것인지의 여부,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실행할 것인지 여부입니다.


Movies 메뉴 사용법입니다. 맨위는 프랩스를 사용하여 동영상을 저장했을 때 저장될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Hotkey 부분은 동영상 촬영을 하기 위한 단축키 입니다. f9를 누르면 저장이 시작됩니다. 그 아래는 프랩스로 촬영할 동영상의 사이즈와 fps를 지정하는 부분으로써 초당 프레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프랩스 촬영시 소리까지 녹음하실 분들은 Record dound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스크린샷 부분입니다. 프랩스를 활용하여 스크린샷을 찍을 때 사용하는데.. 너무 간단하니 넘어가겠습니다. ^^;


fps 메뉴입니다 fps에 체크하시면 초당 프레임을 보여줍니다. 대부분 이 기능을 위해 프랩스를 사용하시죠.. ^^
우측의 Overlay Corner에 원하는 위치로 체크하시면 해당 부분에 fps가 표시됩니다.
벤치마킹은 FPS(Frames Per Second) 를 게임상에서 표시할지 안할지 여부입니다.

과거 서든어택 등의 fps 게임에서 스샷3000천장 등의 방법을 사용하여 컨테이너 위 혹은 바람샷, 잔상텔포샷 등을 사용했는데 현재는 막혔기 때문에 다들 프랩스를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