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의 생명은 꾸준한 포스팅


블로그의 생명은 꾸준한 포스팅


안녕하세요 리틴블로그입니다. ^^
다음뷰는 거의 3~4개월 정도의 공백이 있어서 부끄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매번 말로만 꾸준한 블로깅을 하겠다고 하고.. 재대로 운영을 하지 못한거 같아서 이웃분들과 리틴블로그를 구독해주는 분들에게 부끄러운뿐입니다. ^^;

오늘은 그간의 공백을 반성하는 의미로 간단히 애드센스 수익과 일 방문자수를 비교하는 형식으로 "블로그의 생명은 꾸준한 포스팅에 있다"  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꾸려볼까 합니다. 


확연한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차이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하던 2~3월과 비교하여 방치한지 3~4달이 되어가는 리틴블로그는 방문자수에서 부터 큰 차이를 보여줍니다. 2~3월달에는 평균적으로 일 방문자 1만명을 웃돌았지만 변변한 포스팅 없이 3개월간 방치한 리틴블로그는 일 방문자 3천명을 넘기가 힘들어보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역시 마찬가지의 차이를 보여줍니다. 3월달에는 하루 평균 20~50달라의 수익을 얻으면 월 100만원 가량의 부수입원이 되었지만, 3개월간 방치한 블로그에서의 애드센스 수익은 일 하루평균 5달라를 찍기도 힘들어보입니다.

블로그는 노력을 배신하지 않습니다.



썩어도 준치라고 했던가요? 3~4개월 가량 리틴블로그를 방치했지만 그간 쌓아온 노력은 배신하지 않았습니다. ^^ 다음 추천블로그에는 아직 이름이 올라있었고, 그간 올려놓은 블로그지수 때문인지 요 몇일 주기적인 포스팅과 갱신을 적절히 조합하여 글을 작성하다 보니 다시금 일평균 방문자와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4달 전의 글인데.. 저 때도 3주간 블로그를 안했다고 하는걸 보니.. 제가 거의 2월부터 재대로된 블로그를 못했던거 같습니다. ^^;; 그래도 다행스럽게 다음 추천블로그 마크가 붙어있다는 점이 큰 위안이 됩니다.

 
일평균 방문자 역시 한참 열심히 하던 2월달에 비하면 아직은 미비하지만, 3천명을 넘기지 못하던 6월달에 비하면 일평균 방문자 역시 소폭 상승한 모습입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을 하다보면 점차 옛 모습으로 돌아갈 수 있을거라 확신합니다. ^^


 
애드센스 수익 역시 방문자의 증가로 인해 대폭 상승했습니다. 물론 한참 열심히 리틴블로그를 운영할때와 비교할 정도는 아니지만.. 암울했던 5월과 6월에 비하면 양반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특이한 점은 3일 가량 지속적으로 데일리 포스팅을 하다보니 죽어있던 글이 살아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다음은 물론이고 네이버에서도 죽어있던, 즉 검색결과에서 보이지도 않던 그런 글들이 다시 검색상위로 치고 올라오는 현상을 경험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방문자 증가와 애드센스 수익증가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간 쌓아놓은 블로그지수가 있기 때문에 가중치가 있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역시 블로거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데일리, 즉 매일 포스팅해야 한다는 점을 새삼 다시 느낄 수 있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