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블로그 스킨과 애드센스 수익의 상관관계

 

어제 하루종일 블로그 스킨을 변경했습니다 : )
학교 다닐때 인터넷 프로그래밍 과목을 무시하고 공부하지 않았던게 후회되더군요
"그런 간단한거 공부안해도 다 알아"를 외치며 무시하다가 결국 B- 받아서 그런가.. 
입맛에 맞는 스킨을 구한 뒤 사이드바 사이즈 수정한것 밖에 없는데 시간 엄청 오래걸리네요...ㅠㅠㅠ

네이버 검색제한 때문에 블로그만 5~6번 옮겼었는데 항상 블로그 스킨은 기본스킨 그대로 수정하지 않고
사용했었습니다. 그렇게 하는게 구글애드센스 수익률도 좋았기 때문에 귀찮게 수정하지 않았죠.. ㅎㅎ
그런데 이번에는 다시는 옮기지 않으리라 마음먹고 시작하는 블로그라서 그런지.. 조금 더 애정이 생기더군요..
그래서 나름 열심히 블로그를 꾸며 봤는데 블로그도 엉성하고 애드센스 수익률도 대폭 하락했네요.. ㅠㅠㅠㅠ


스킨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변화 



최근에 애드센스로 벌어들인 수익입니다.
꼴랑 글 13개 있는 블로그의 낮은 수익률이라 공개하긴 부끄럽지만 증거자료로 제시합니다. (__);;;


그리고 스킨을 변경한 오늘의 수익입니다. 0.76달러..
아직 오후 4시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확실하지는 않지만 중요한건 ctr(클릭률)이 거진 10배 이상 하락했습니다
아무리 이른 시간이라고 해도 작일 오후 4시부터 지금까지 집계된 페이지 노출수와 클릭수 비율이 이렇게 까지
떨어진적은 처음입니다. 이미 예상하고 있었던 일이지만 충격이 꽤 크네요..orz....


기존에는 두두맨님과 똑같이 기본스킨을 활용해서 가장 큰 광고크기를 테이블안에 넣어서 사용했습니다.
방문자의 시선은 가운데 위치한 가장 큰 애드센스 광고로 시선이 쏠리게 되고 결과적으로 클릭률이 상승하는 것이죠


헌데 어제 수정한 스킨을 보면 타이틀메뉴와 커다란 제목 그리고 우측의 광고로 시선이 분산됩니다.
방문자의 입장에서는 접속하자마자 가장 눈에 띄는 타이틀메뉴와 커다란 제목을 훑어보고는 본문을 보기위해 
자연스레 마우스 휠을 '드르륵' 돌려서 본문을 읽을겁니다.
결과적으로 제 블로그 상단의 커다란 애드센스 광고는 제 역활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볼 수 있네요 ㅠㅠㅠ

구글 애드센스의 크롤링에도 문제가 없고, 단가는 오히려 상승했고, 페이지뷰 숫자 역시 크게 변한것이 없는데
ctr(클릭률)이 거의 10배 이상 줄어든걸 보면.. 스킨 변경이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ㅠㅠㅠㅠㅠ

나름 목표로 한것이 있어서 어제 하루종일 블로그 스킨만 수정했는데.. 충격적인 ctr 하락에 정신못차리겠네요;;
몇일 더 두고 본 뒤에 블로그 스킨을 조금 더 손봐야 겠네요 ㅠㅠㅠㅠ 


클릭률이 낮다면 블로그를 살펴보세요 : ) 

 
 

저 블로그가 5번째로 옮겼던 블로그입니다. ㅎㅎㅎ
처음 블로그 시작할 때는 우측과 같은 모습이었는데 너무 저조한 ctr 때문에 이유가 뭘까 한참을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고민끝에 좌측처럼 스킨을 수정했고 결국 ctr이 대폭 상승했습니다.
좌측과 우측의 차이가 명확히 보이시나요..?

당시 이유를 찾기위해 제 블로그와 두두맨님의 블로그를 왔다갔다 하다가 제 멍청함을 깨달았습니다..ㅎㅎ
두두맨님 블로그를 가면 애드센스 광고를 저도 모르게 한참을 처다보는 경우가 왕왕있습니다. 반면에
제 블로그는 블로그의 주인인 저 조차도 접속하면 자동으로 마우스 휠을 '드르륵' 내리게 되더군요.

애드센스를 넣은 테이블이 짤려보이기 때문에 무의식중에 휠 마우스를 돌려 애드센스의 광고는 보지않고
본문을 보게 되는 거였습니다. 그래서 이것저것 또 스킨 수정해서 좌측 처럼 만들었더니 ctr이 대폭 상승하더군요.

혹시 이웃블로거들 중에서 저처럼 시선을 분산시키는 스킨을 사용중이시거나
애드센스 광고가 짤려보이시는 분들이 있으면 한번 수정해 보세요 ctr의 대폭사승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바보블로거는 없을랑가요..? ㅎㅎㅎ


추천 블로그
 두두맨님의 블로그 다들 한번씩 접속해보세요. 블로그에 포스팅 되있는 블로그TIP은 정말 최고입니다.. ㅎㅎ
 게다가 블로그 처음 시작할때 메신져 등록해서 이것저것 물어봤을 때에도 친절히 답해주던 친절맨입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