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십알단 드디어 공개?




십알단 드디어 공개?



오늘 KBS 9시 뉴스에서 등록되지 않은 선거 사무실을 차려놓고 선거운동을 하다가 

딱! 걸린 사건의 동영상이 나왔습니다.



그동안 나꼼수, 즉 나는 꼼수다에서 입이 닳도록 말한 십알단이 오늘 뉴스에 나온

그 단체가 아닌가 하면서 지금 상당히 시끄럽네요 ^^;


십알단 사무실로 추정되는 곳에는.. 대통령 선거 전략 상황실이라 적혀있고, 대통령 선거 D-6 적혀있었답니다.

그리고 책상에는 새누리당 박근혜후보의 이름으로 된 수많은 임명장이 있있고,

박근혜 캠프의 SNS 미디어본부장이라는 명함까지 나왔다고 합니다.



십알단인지 십알단이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선관위에서는 등록되지 않은 선거운동을 한 행위가 

확인 될 경우 선거법위반으로 걸 수 있다고 했다네요

그러나, 선관위에서는 나중에 혐의가 없다~ 하고 넘어갈지도 모르죠 ^^:



그리고 명함의 주인 "윤씨"는 새누리당과 관련없이 SNS를 연구하고 자문하는 단체라고 인터뷰 했습니다.

근데 뭐.. 잘 모르겟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십알단,십알단 그렇게 말했는데 십알단 비슷한게 나오니 우숩기도 하고

무엇보다 충격적인건 KBS 뉴스에 십알단으로 추정되는 단체의 조사를 단독 보도 했다는 것이죠



유튜브 댓글보면 KBS가 줄을 다시 탔네 마네 하는데, 글쎄요? 

개인적으로 그간 선관위는 새누리당에 좀 더 온화했던거 같은데

선관위와 기자가 함께 십알단으로 추정되는 단체를 치러갔다는 것 자체가 꺼림칙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