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틴입니다. ^^ 다음 초기화면 개편소식은 다음뷰 블로거들 사이에서는 이미 뜨거운 이슈거리였습니다. 다음뷰의 기능을 축소한다는 소문이 돌았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 소문만 무성했던 다음 초기화면 개편은 다음뷰 서비스를 조금 아래쪽에 배치했을 뿐 그리 큰 축소도 확대도 하지 않고 끝났습니다. 다음은 소셜을 위한 컨텐츠가 없다
좌측은 네이버 초기화면 모습입니다. 네이버는 최근 오픈캐스트 서비스를 오픈하여 좋은 내용의 카페 및 블로그의 글을 랜덤하게 뽑아서 위와 같이 메인에 게시해 주고 있습니다. 로그인 이후에는 기본적으로 내가 추가해놓은 블로그 혹은 카페의 글만을 보여주기 때문에 내가 관심있어 하는 내용의 글을 보다 빠르고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우측은 네이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모습입니다. 자신의 이웃블로그 혹은 자신이 가입한 카페에서 내가 찾고 있는 검색어와 부합하는 게시물을 우선적으로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자신의 주변 사람들의 경험이나 정보를 더 신뢰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대다수의 블로거들은 다들 한가지씩의 전문분야가 있고 그 분야에 대해서 포스팅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글의 전문성이나 신뢰성 면에서도 믿음이가고 각 게시글마다 상당한 퀄리티를 갖기 때문에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음의 개편과 비교해서 네이버는 1인 미디어를 인정하고 요즘의 대세인 sns(Social Network Service)와 관련된 컨텐츠를 대폭 증가시켰습니다. 위와 같은 컨텐츠로 인해 블로거와 구독자의 상호 유대관계 형성 및 지속적 관계유지가 가능해지고 이로인해 네이버 사용자가 더 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다음뷰의 적극적인 홍보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기 전까지 다음뷰의 존재를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제가 무심한 탓도 있지만 그만큼 다음에서는 다음뷰의 홍보를 재대로 하지 않고 있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무심한 제가 네이버 오픈캐스트 서비스를 오픈하자마자 바로 알 수 있었던 것은 네이버의 적극성 때문입니다. |
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