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P

인천 재난 지원금(일상회복) 10만원 신청방법 이음카드

 

인천시는 지역경제를 활성화하여 재난을 극복하고, 시민들의 사회적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서 1인당 1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지급대상

지급대상은 2021. 10. 31.(일) 24:00 기준 인천광역시에 주민등록 된 내국인 및 외국인으로, 외국인의 범위는 영주권자 및 결혼이민자 그리고 재외동포 인천거소신고자 입니다.

미성년자는 물론, 신생아도 기준일 이전 출생을 증명하는 출생증명서가 있으면 지급 받을 수 있으니,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아이의 지원금까지 합산하여 재난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온라인 신청의 경우 2021.12.20 ~ 2022.01.31일 23시까지

온프라인 신청의 경우 2021.12.20 ~ 2022.01.28일 18시까지 

 

 

 

오프라인 신청기간이 더 짧은 이유는 토, 일요일, 공휴일에는 주민센터가 문을 닫기 때문입니다. 지원금의 사용기간은 2022.03.31일 목요일까지 입니다.

사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환불이 되지 않고 자연 소멸하기 때문에 사용기간내에 지원금을 모두 사용하세요.

 


 

온라인으로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하기

 

 

 

지원금은 현금지급이 아닌, 인천이음카드로 지급되지 때문에, 평소 이음카드를 사용하지 않았던 분들은 카드를 먼저 신청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카드가 집으로 배송오는 시간까지 계산하셔서 너무 늦기 않게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예전에 이음카드를 신청한 것이 있는데 등록하지 않고 분실. 꽤나 골치아픈 상태여서 그냥 주민센터(현 행정복지센터)에서 카드신청 및 지원금 지급 모두 한번에 해결했습니다. 제가 상당히 늦게 신청한 만큼, 사람도 없었고 한산해서.. 2~3분 만에 모든 처리가 끝난것 같네요.

 

 

인천광역시청 인트로 페이지

인천시 일상회복 지원금 , 자주묻는질문, 일상회복 지원금 신청하기, 인천광역시 홈페이지

www.incheon.go.kr

 

온라인으로 신청하실 분들은 위의 인천시 공식 홈페이지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애매한 경우에는 무조건 주민센터로!

저는 예전에 이음카드를 신청했지만, 등록조차 안 한 상태에서 카드를 분실. 기록상으로는 이음카드를 신청했지만, 카드 등록은 되어 있지 않은 이상한 상태로 중간에 끼여서 조금 난감했습니다. 이음카드 어플에서 카드 재발급 신청을 하면 등록된 카드가 없다고 하고, 카드를 새로 신청하려고 하면 이미 카드를 신청했다고 나오는 것이죠.

 

1:1 문의를 통해 글을 남겼더니, 이런 경우에는 온라인상에서 처리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고객센터로 따로 전화를 달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건 포기하고 그냥 오늘 낮에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이음카드 발금 및 지원금 10만원 모두 받았습니다.

 

제가 상당히 뒤늦게 신청한 만큼 한산했습니다. 카드신청 및 지원금 지급까지 3분정도 걸린거 같네요 ^^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재난극복 및 일상회복 지원금 전담 콜센터를 통해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