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다음뷰 활동지원금 바껴야할 부분



처음으로 다음뷰 애드박스 활동지원금 받았습니다. ^^;

다음뷰 애드박스를 설치한지 얼마되지 않아서 기대하지 않았었는데 뒤늦게 확인해보니 지급되어 있네요
다음뷰 랭킹이 낮아서 평소 애드센스 수익금의 이틀치도 안되는 적은 금액이었지만 다음뷰 애드박스 활동지원금이 특별하게 느껴져서 그런지 마냥 기분이 좋습니다. 하지만 뒤늦게 설치한 저 보다는 기존에 다음뷰 애드박스를 사용하던 블로거에게 돌아가야 했을 금액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다음뷰 애드박스 활동지원금

<출처 - http://daumview.tistory.com/>


다들 아시겠지만 다음은 다음뷰에 글을 송고하는 개인블로그 중 다음뷰 애드박스를
설치한 블로그를 대상으로 각 블로그에 순위를 매겨 매달 활동지원금을 지급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9월 22일 처음 리틴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첫 포스팅 부터 다음뷰에 글을 발행 했습니다.
그리고 차츰 순위를 높여가는 중이고, 그 순위에 따라 10월 다음뷰 활동지원금도 지급되었습니다.
아무런 문제가 없어 보이지만.. 지급대상에 제가 포함 된게 의문입니다.


다음뷰 애드박스 지급대상의 모호함 

<사진출처 - http://v.daum.net/user/view_ad?tab=1>


애드박스 활동지원금 지급 대상은 한달에 25일 이상 블로그에 다음뷰 애드박스를 노출시킨 블로거입니다.
저는 9월말 부터 꾸준히 다음뷰에 글을 발행했지만 애드박스를 노출시킨건 10월 29일 
다음뷰 애드박스를 부정적으로 생각하지 말고 직접 체험해보고 결정하자는 글을 작성하면서 부터입니다.
저는 뷰애드 활동지원금 지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아야 정상입니다.

 2010/10/29 - [블로그] - 뷰애드를 바라보는 부정적인 시선과 변한 나

10월달 제가 다음뷰 애드박스를 블로그에 노출 시킨건 29, 30, 31일 3일뿐 입니다.
익월 10일을 기점으로 삼는다고 해도 13일 밖에 애드박스를 노출시키지 않았습니다. 
그런 제가 10월 다음뷰 애드박스 활동지원금 대상에 포함됬다는 사실이 이상하네요
 
물론 다음뷰 순위가 낮아서 지급받은 금액이 얼마 되지 않는 푼돈이지만,
애드박스를 25일 이상 충실히 노출시켰던 블로거에게 돌아갔어야 하는 돈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다음뷰의 이런 현상은 악용될 수 있는 여지가 있기 때문에 바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줬던 돈 뺏어가진 않겠죠 ^^? 맛있는 치킨 사먹겠습니다. ^^;


ps. 오픈캐스트 시작할 생각인데.. 이웃분들에게 이메일주소 구걸해봅니다. ^^;
ps.2 애드센스 스마트 프라이싱 걸린것 같습니다. 어제 300클릭 8달라로 수익이 반토막 났네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