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장사꾼 때문에 블로그팁도 못올리겠습니다


몇일전에 포탈싸이트 상단노출과 관련해서 방문자 체류시간과 블로그 방문자 증가의 상관관계에 대해서 포스팅한적이
있습니다. 대략적으로 내용을 정리하자면 검색엔진최적화(seo)가 비교적 낮아도 방문자체류 시간이 길면 검색노출
최상단을 꾀할 수 있다는 글이었습니다. 제 블로그의 글은 평균 방문자 체류시간이 2분 30초가 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키워드 장사꾼들보다 상위에 노출될 수 있었다는 블로그팁을 포스팅 이었습니다.
 
2010/10/18 - [블로그] - 블로그 방문자 늘리는 방법

'싸이월드 방문자확인'이라는 키워드로 제 블로그의 글이 2주가 넘도록 최상단에 위치해 있었습니다. 그런데 몇일전부터
제 글이 한단계 한단계 내려갔다 올라갔다 반복하더군요. 그러려니 했는데 오늘 왜 그런지 확인해보니
키워드 장사꾼들이 머리를 썻더군요

기존의 키워드 장사꾼들 수법은 그저 무작위 대입이었습니다.
그리고 나름 seo를 높이고자 석양같은 커다란 이미지 한두개 툭툭 올려놓는 방식이었습니다.

 
 
<기존 키워드쟁이들 방식>



그런데 제가 그 글을 작성한 뒤 부터는 야시시한 사진과 소녀시대 혹은 채연 동영상을 걸어놓았더군요.

 
 
<변화된 키워드 장사꾼들>

저런 사진 십여장 올려놓고 동영상도 세. 네개 올려놨습니다.
검색자들 입장에서는 비록 찾는 자료는 아니였지만 동영상 혹은 사진에 눈이 가기 때문에 보다
그 게시글에 체류하게 되는 시간이 길어질겁니다. 굳이 제가 작성할 글 때문만은 아니겠지만..
그 글을 작성한 몇일 뒤부터 이러한 패턴으로 바뀌어서 올라오니.. 황당하네요
게다가 이런식으로 계속 나오면 일반 블로거들은 키워드 장사꾼들을 당해낼 재간이 없는데 말이죠.. ^^;

비록 만 하루가 지나면 삭제되거나 뒤로 밀려버리게 될 글들이지만 하루에 한번씩 꾸준히 저런 방식으로 글을
작성한다면 매일 원하는 키워드로 포탈싸이트 상위노출을 꾀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키워드 장사꾼들 무서워서 블로그팁 작성하는 것도 조심해야할 것 같네요 ^^;

그건 그렇고.. 네이버가 또 이상하네요 오늘 아침부터
10월 7일을 기점으로 그 전에 작성했던 모든 글들이 검색되지 않고 있습니다. 저만 그런거겠지요..?
혹시나 해서 블로그검색으로 돌린 뒤 출처검색으로 검색해 봤는데도 10월 7일자 부터 그전에 작성한 모든글이 검색되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블로그가 그렇겠지만.. 저도 네이버를 통한 방문유입이 80%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타격이 심하네요 ..

문의메일을 보내긴 했는데 가뜩이나 답변 느린 네이버인데 주말까지 껴있으니.. 걱정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블로그 옮긴 뒤 흥미를 못찾아서 일주일 혹은 2~3일에 한번씩 포스팅하다가 얼마전부터 다시 이웃블로거 분들과 소통하는 재미에 매일 하루에 한번 이상 글을 발행하고 있는데.. 또 네이버가 앞길을 막네요
네이버 검색제한 떄문에 블로그만 벌써 몇번째 옮겼는지 모르겠습니다. 딱히 걸릴만한 것도 없는것 같은데 말이죠^^;
이번에는 특이하게 특정 기일을 기점으로 글이 검색되지 않으니 알다가도 모르겠습니다.

혹시 모르니 이웃블로거 분들도 확인해 보세요.
저는 글이 몇개 안되서 그런지 특정 키워드의 방문유입이 끊키면 바로 눈치를 챌 수 있는데 이웃분들은 조금 힘드실까요?